엘지건조기 콘덴서케어 세척 및 청소 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빨래를 건조할때 나온 습한 공기를 건조한 공기로 바꿔주는 콘덴서를 청소 해주지 않으면 미세하게 달라붙은 작은 먼지들이 나중에 문제가 될수 있어서 꼭 해주어야 합니다.
엘지건조기 콘덴서케어
자동으로 콘덴서케어 기능이 있지만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신다면 더욱 오랫동안 고장없이 깨끗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기기 설정값은 건조기능을 30회 사용하면 자동으로 콘덴서 건조기 세척을 진행합니다.)
콘덴서 케어방법
엘지건조기는 건조코스가 진행된 이후에는 자동모드로 콘덴서를 세척하지만 아래와 같이 수동모드로 세척도 가능합니다.
아래 청소방법 알아보실게요.
1.콘덴서케어 진행을 위해서는 안에 세탁물을 비워줍니다.(물통 또한 비워주세요)
2.물통을 꺼낸 입구에 물 1리터를 새지않게 전부 안쪽으로 부어주세요.
3.기기에서 알맞은 물의 양이 채워지면 알림음이 한번 울립니다.(만약 울리지 않는다면 1리터만 넣어주세요)
4.빼놓은 물통을 다시 꼽아줍니다.
5.전원을 켜고 콘덴서케어 버튼을 선택하고 눌러주세요.(모델에 따라 이름이나 표시 방법이 다릅니다)
콘덴서케어 세척 알아두면 좋은 내용
- 위에 처럼 콘덴서케어 청소를 진행할때 2단으로 설치가되어 물통쪽에 물을 넣을수가 없다면 아래 안심셔터를 빼고 안쪽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또한 콘덴서케어 버튼이 없거나 수동으로 할수 없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개선된 콘덴서케어 업그레이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무상 모델은 무상이며 그외는 유상입니다. 문의는 1544-7777 입니다.(리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