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탠바이 설정 통해서 탁상시계, 사진 액자, 전체 화면 또는 위젯이나 실시간 현황 등을 나타내주어 아이폰의 디스플레이에 나타내어 충전중에도 가로모드로 모든 정보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설정부터 활용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스탠바이 사용법
아이폰을 충전중일때 가로 방향으로 돌리게 되면 스탠바이 설정된 값으로 시계나, 날씨등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그럼 설정에 대해 알아볼게요.
- 최신 iOS 17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어야 합니다.
- 업데이트 되었다면 설정값은 기본으로 켜져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가로로 두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설정 경로 아이폰 설정 > 스탠바이 > 활성화(켜기, 끄기)
간단하게 설정을 마쳤다면 이제 사용하시면 되는데 주요 기능 및 설정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스탠바이 모드에서 항상 켜기 사용하려면 AOD모드를 지원하는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나머지 아이폰 기종에서는 꺼지게 됩니다.
위젯 설정 및 꾸미기
간혹 스탠바이가 실행이 안됨 관련해서 질문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이폰에서 스탠바이 실행이 되는 조건은 최신 iOS 17버전 이상이 설치 되어있어야 하며, 충전중이면서 가로로 놓여 있어야지만 실행하는 조건이 충족이 됩니다.
위 사진처럼 기본적으로 큰시계와 달력이 설정 되어있는데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 왼쪽과 오른쪽 부분을 위 아래로 스와이프 하게 되면 다른 위젯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본인에 취향에 맞게 설정하고 날씨, 알림 등의 다른 위젯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 사진처럼 글씨가 빨간색 표시되는 경우는 야간 모드가 설정되면 수면에 방해되지 않게 변경되어서 나타납니다.
- 시계 및 달력이 아니라 다른 위젯으로 교체 하기 위해서는 화면 좌우 변경하고자 하는 화면을 꾹 눌러주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위젯으로 교체 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 또한 – 버튼을 눌러서 위젯을 제거 할수도 있습니다.
- 시계 설정 가능합니다. 시계를 전체 화면으로 한다던지, 시계 글씨 색상등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 여러 위젯들도 있지만 사진 앨범 모드를 이용하여 디지털 액자 형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위 사진처럼 위젯을 추가하는 화면에서 사진을 찾아서 지정하게 되면 사진 폴더를 선택하여 지정한 사진을 볼수도 있습니다.(사진 설정 가능)
스탠바이 모드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개성있는 위젯을 꾸며서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으니 아직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금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